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기본 설정 이해 (1)
페이스북 광고 기초
**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기초 과정 링크 : https://www.facebookblueprint.com/student/catalog
Meta Blueprint : Learn new skills to build your brand or business
www.facebookblueprint.com
페북 광고 주요 목표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광고 효율 극대화
✅ 트래픽 광고 : 방문자 증가 (대신 구매 전환율 기대 어려움) >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사용
✅ 전환 광고 : 실제 구매 유도
초기 창업자는 전환 광고 집중
✅ 타겟 설정이 중요 : 맞춤 타겟 / 유사 타겟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페북 광고 관리자' > 비즈니스 페이지 생성 > 캠페인
아래와 같은 화면 보임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캠페인
✅ 캠페인 만들기 = 광고 만들기
✅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큰 카테고리
✅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 개의 광고가 들어감.
✅ 경매 (광고비 입찰가 형태 진행)
✅ 도달 및 빈도 지정 (광고 몇 회 지정)
☑️ 우리는 경매 클릭
✍🏼캠페인 목표 (2가지)
트래픽
☑️초기 창업자는 많이 안씀.
☑️ ex) 웹사이트 있는 경우, 트래픽 발생이 목표
> 유입은 많지만 CPC(클릭당 비용)가 낮음 = 구매전환율 낮음
☑️ 브랜드 광고에 적합 : 노출, 존재감 알릴 때
판매(전환)
유저가 해줬으면 하는 최종 행동을 정의하고 시작
웹사이트 또는 앱 선택
데이터세트(픽셀) 의미 - 픽셀 선택
✍🏼전환 이벤트 설정 중요성
전환 이벤트
✅ 사용자가 특정 행동하게끔 유도
✅ 캠페인의 목표를 정의하는데 중요한 역할
광고 캠페인의 목표 (전환 이벤트)
✅ 구매 또는 다른 행동 유도
ex) 설치, 장바구니 담기 등 > 광고 전략에 따라 달라짐
✅ 최종적으로 유저가 해야하는 행동이 다를 수 있음
> 다양한 전환 목표 설정
✅ 고객 여정이 '구매'로 이어지기 까지 많은 단계가 존재
> 다른 목표 (예 : 결제시작)으로 설정
✍🏼 예산 설정 (일일예산 / 총예산)
총예산 주의 사항
☑️ ex) 30일, 10만원 광고 > 하루에 몇 천원 예산
= 광고 최적화가 일어나지 않아서 효율 낮음
☑️기본 100만원 이상으로 설정
☑️ 초기 창업자는 일일 예산으로 피드백 봐가면서 하기
종료 날짜 무관
✍🏼타겟팅의 중요성
✅ 위치, 연령, 성별, 인구 통계학적 특성 등을 통해 정의
✅ 관심사 기반 타겟 설정 가능
ex) 마케팅 강의 판매의 경우, 마케팅 관심 있는 사람 선택 가능
✅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설정 > 광고 효과 극대화
✅ 타겟 설정시 화면 오른쪽 사용자수 표시됨
ex) 18-34세까지 SAS에 관심있는 인원은 약 1,200만명에 이른다
✅ 타겟 확장 옵션 사용시 : 페북이 유사 유저 찾아서 광고 노출 범위 늘려줌.
✍🏼광고 설정
☑️ 다음으로 넘어가면 광고 소재 본격 업로드 창
모든 걸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함.
✍🏼페북 광고 집행 과정
✅노출 수치, 전환 목표 달성 통해 결과 보여줌
예) '구매'를 목표 전환으로 설정한 경우, 결제 시도 16번, 장바구니 담기 6번 실행
✅광고 총 지출 금액, 일일 예산 확인 가능
✅ 광고 성과 지표 : 로아스로 확인
ex) 페북 광고비로 100만원 지출 x 로아스 5.33 = 매출 533만원, 약 500% 매출
로아스 ROAS ( Return On Advertising Spend )(%) = (광고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 ÷ 광고비)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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