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창업자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에 집중
돈 없는 창업자의 초기 마인드셋
저비용, 고효율에 포커스를 두자
✍🏼바이럴 마케팅
아만다 어플은 초기에 얼굴 평가 기능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음
☑️ 바이럴 나올 수 있는 재미 요소, 공유 요소 포함 (핵심)
☑️ 서비스 잠재고객으로 유입 시킬 수 있는 경로 설계
☑️ 많은 트래픽은 매출로 이어진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초기 고객 유입 전략)
☑️ 저비용, 고효율의 방안을 계속 생각하기
☑️ 내 사업과 관련된 인플루언서는 누구지? 내가 활용 할 수 있는 사람은?
☑️ 그들을 찾아서 도움이 되는 제안을 해보고, 그들의 팔로워를 유입하는 전략
온라인 교육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음. (라이프해킹스쿨, 클래스101 등)
팔로워들이 실제 충성고객으로 이어짐.
초기 창업자라면 인플루언서를 초기 멤버로 영입하는 것이 전략.
✍🏼리타게팅 마케팅
주의점
☑️보류 고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 오늘까지만 할인, 쿠폰, 프로모션 등
☑️ 가장 구매 전환이 많이 나오는 시간대에 발송하기
☑️ 자주 보내지 말자
구매 전환율 높이는데 효과적
☑️ 보류 고객에게는 할인 관련된 쿠폰이 가장 매력적이다.
☑️ 이미 상품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건 필요없음.
☑️ 메세지 전송 시점 월급날 10일, 25일
☑️ 반복하다보면 패턴이 보임. 메타광고에서 구매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시점을 볼 수 있음.
이메일 메세지 - 비즈메일러 (메세지 규격 지키기)
비즈메일러 - 이메일마케팅 1위
bizmailer.co.kr
문자 메세지 - 문자박사 (메세지 규격 지키기)
문자박사 - 인터넷 대량문자 단체문자 발송 서비스 문자보내기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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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마다 잘 되는 마케팅 채널이 다르다
☑️ 먼저, 하나의 채널 최적화를 성공시키자
☑️ 한번 해보면 로직을 알 수 있음.
☑️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최적화 방법이 엄청 다르지 않음.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서 얻기
내 사업에 맞는 나만의 공식을 찾아내기
이건 정답이 없다.
☑️ 지역 기반 사업은 인스타, 페북 광고가 효율적이지 않음.
☑️ 네이버 광고가 제일 잘 먹힘.
사업마다 잘 되는 채널이 다르다.
☑️ 어떤 사업은 블로그에서 유입 및 구매 전환이 가장 잘 일어나는 반면, 어떤 사업은 페이스북 광고가 가장 잘 된다.
사업의 본질도 잊지 말자.
☑️ 본질을 키우고 나서 마케팅이 되어야함.
☑️ 좋은 상품을 팔려면 마케팅은 75%정도 차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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