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태하항 일몰 맛집

카페 래우

 

카페래우-울릉도카페

 

카페 래우 

조용한 태하마을, 한적한 곳에 카페 래우가 있다. 올(來) 또 (又)를 써 래우다. 밖에 넓은 데크와 테이블이 있어 날이 좋으면 밖에서 커피를 즐길 수도 있다. 목조 건물로 브라운 톤이 주는 안락함이 있다. 단아한 화이트 톤으로 아기자기함을 갖고 있다. 커피, 와플, 주스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조금은 독특한 래우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태하 항의 노을이 카페에서 보이니 커피를 마시며 노을을 감상해보자.

 

울릉도카페-일몰맛집
울릉도카페-시그니처라테
울릉도맛집-울릉도카페

 

워케이션을 선호하는 당신에게

공간은 아담하다. 8개 정도 되는 테이블이 있고 의자는 편하지도 불편하지도 않은 의자. 콘센트는 구석진 1인용 자리에 4구가 있다. 옆으로 통창이 있어 들이치는 햇살을 받으며 작업할 수 있다. 도로 너머로 보이는 산을 구경할 수 있다. 여름에는 더없이 푸릇푸릇하겠다. 음악은 팝송이 나온다. 집중하기 힘들 수도 있다. 편한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 몸이 나도 모르게 둠칫 거림을 느낄 수 있다. 공간이 울려 옆 테이블의 수다 소리가 또박또박 들린다. 동네 주민들의 아지트로 추측된다.

 


 

부지깽이-전호나물-울릉도카페

울릉도일몰카페-울릉도카페-그린라테
부지깽이-전호나물


전호나물-그린와플-울릉도카페맛집

 

전호 나물이 와플에?

독특한 재료로 만든 와플이 궁금하지 않은가? 어딜 가던 새로운 재료로 시도한 음식은 반갑다. 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을까. 처음 들어보는 전호나물, 미나리처럼 향이 독특해서 향을 살린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단다. 갓 나온 따뜻한 와플을 생크림에 톡 하고 찍어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생각보다 나물의 향은 나지 않는다. 오히려 갓 나온 붕어빵을 손에 쥐었을 때의 냄새가 났다. 폭신한 식감을 가진 두툼한 와플로 맛은 붕어빵과도 비슷했다. 말 그대로 겉바속촉. '서걱서걱' 자를 때 나는 소리마저 좋다. 나물의 초록색 색감이 예쁘다. 나물과 반죽의 비율을 잘 맞춰서 쓴맛이 없고, 없으면 섭섭했을 견과류도 들어가 있다. 한입 크게 달달한 생크림을 찍어 먹으면 고소함과 달달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전호나물-그린와플-울릉도카페맛집
전호나물-그린와플-울릉도카페맛집
전호나물-그린와플-울릉도카페맛집
전호나물-그린와플-울릉도카페맛집


부지깽이-그린라테-울릉도카페맛집

 

부지깽이 라테, 래우 시그니처 

일본에 말차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울릉도 부지깽이가 있죠. 늘 마시던 커피보다 울릉도 특산물을 활용한 래우만의 시그니처 메뉴는 어떤가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부지깽이 라테, 녹차라테와 비슷하다. 녹색 알갱이는 걸림 없이 부드럽게 넘어간다. 다만 부지깽이 가루들은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는다. 마시기 전 저어준다면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부지깽이와 신선한 우유의 조화가 생각보다 좋다. 많이 달게 느껴질 수 있으니 단맛을 싫어한다면 시럽 조절을 미리 말씀드려보자. 

 

부지깽이 : 울릉도에서 나는 귀한 봄나물이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취나물과 비슷한 맛이나 나물로 많이 섭취해 왔다.

 

부지깽이-그린라테-울릉도카페맛집
부지깽이-그린라테-울릉도카페맛집


 

카페 래우

주소 : 경북 울릉군 서면 울릉 순환로 2160

인스타 @zh_otcoffee

전화 : 010-2900-1013

기타 : 울릉 사랑 상품권 사용 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