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동 추천 카페 

카페 이레

 

울릉도카페추천-바다라떼
울릉도카페추천-바다라떼

 

워케이션, 작업 공간 

백색 소음이 살짝 큰 작업공간을 선호한다면 추천한다. 동네 주민분이 많이 방문한다. 간혹 노트북을 들고 작업하는 사람도 더러 보인다. 콘센트는 한쪽 벽면에 설치되어 있으며 생각보다 많지 않음으로 자리 선정이 중요하다. 소파와 기본 쿠션을 가진 의자가 있다. 160cm 여자 기준으로 책상이 낮다고 느껴진다. 살짝 허리가 아프다. 하지만 작업을 못 할 정도는 아니다. 빛이 잘 들어와서 저녁 전까진 꽤 밝다. 뷰는 주차장 뷰다. 보통 저녁 8시까지 문을 여니 넉넉한 작업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음악은 조금 크게 들린다. 부드러운 팝송이다. 

 


 

울릉도카페추천-바다라떼
울릉도카페추천-바다라떼
울릉도카페추천-바다라떼

 

카페 이레

저동은 도동보다 카페가 많다. 3대 카페가 있는데 카페이레, 저동 커피 그리고 커피빌이다. 카페 이레는 투박한 느낌이지만 왠지 모르게 따뜻함을 주는 곳인데, 공간이 넓다. 작업하는 사람, 친구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그저 커피와 책을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도 구비되어 있다. 작은 구성이지만 소설이 대부분으로 책을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책을 기부하고 싶다면 환영이다.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시다 게다가 SCA 자격증까지 있으시다니 울릉도에서 유일하게 로스팅을 하는 카페!

 


저동커피-울릉도카페

 

곧 이사 갑니다 

2022년 4월 10일까지만 저동 바다 앞에서 운영한다. 걸어서 오기엔 살짝 힘든 근처 언덕으로 이사를 가신단다. 이사 전까지 몇 개의 메뉴를 할인한다. 울릉도 카페에서 본 메뉴 가격 중 가장 저렴하다. 보통 6, 7천 원이 넘기 마련인데 여기는 핸드드립 커피가 6천 원으로 제일 비싼 편에 속한다. 가격이 싸다고 절대 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가성비 좋은 카페를 원한다면 이곳이다. 스탬프도 있어서 모으는 재미도 있다.  

  • 음료 1잔 주문 시 도장 1개 (디저트 제외)
  • 도장 10개 모으면 4천 원 음료 1잔 무료

아, 그리고 떡볶이도 있다. 간혹 카페에서 이렇게 음식을 팔면 기분이 좋은데 장시간 커피 한잔으로 작업하다 보면 배가 고파오기 마련. 케이크는 뭔가 부족할 땐 떡볶이!! 빙수 세트라니 핫 앤 콜드를 오고 가는 이 조합 뭔가 좋다. 

 


고구마라떼

저동커피-울릉도카페-바다라떼

 

울릉도바다와 고구마 라떼

아마도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가 아닐까. 안에 파란색은 소다맛으로 라떼에 소다를 넣을 생각을 하시다니. 맛이 이상하지 않다. 오히려 은은한 소다의 단맛이 커피와 잘 어울린다. 커피는 부드럽고 신맛이 덜했다.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아서 마시기가 편했다. 색이 예뻐서 인스타 감성 물씬. 이름처럼 바다와 잘 어울리는 라떼라서 추천한다. 흔히 먹어본 맛의 고구마 라떼로 적당한 따뜻함에 달달함 까지. 역시 날이 추울 땐 고구마 라떼지.


 

즉석 떡볶이

심지어 떡볶이마저 맛있다면 어쩌자는 거지? 기대 안 했는데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은 맛이 인상적. 양배추가 살짝 단맛을 내고 적적히 국물을 졸이면 나중에 살짝 걸쭉한 소스 완성.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건 푸짐한 어묵이었다. 원래 에디터는 떡 보단 어묵이라서 만족스러웠다. 딱 2인이 먹기에 알맞은 양이다. 다음엔 빙수 세트 도전. 

 


울릉도굿즈-울릉공작소
울릉도굿즈-울릉공작소
울릉도굿즈-울릉공작소
울릉도굿즈-울릉공작소
울릉도굿즈-울릉공작소

 

울릉 공작소 굿즈 

역시 굿즈를 구경하는 재미로 카페에 간다. 울릉공 작소에서 만든 귀여운 굿즈들이 여기저기 있다. 에코파우치, 자석, 디퓨저, 텀블러, 키링, 엽서 등등 사고 싶은 물건들이 많다. 굿즈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카페 이레 방문을 추천해본다. 

 

 

 


카페추천-카페리뷰-카페이레

 

카페 이레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212-31

전화 : 054-791-9200

* 4월 이후는 전화 후 방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